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얼마전에 제가 지나가다가 돈을 주웠습니다
오천원요 ㅋㅋ 요즘 오천원하면 큰돈은 아니라고생각하는데
그 오천원을 득 하는 순간 어찌나 기분이 좋던지 ㅋㅋ
어린애마냥 헤헷 거리고있엇네요 ㅋㅋㅋ 그져 ?
현금이 바로 그런거에요 돈하나에 울고웃는
그런돈이 항상 주머니에 두둑히 있어야하는것이 현실이구요  

 
 
 

 


 

 

요즘 정말 스마트한 시대자나요
그만큼세상은 바뀌고있꼬 발전이 엄청 되고있다는겁니다
사회가 빠르게 바뀌고있는데 사람도 바껴야하고 본인도 그에 맞춰 같이 가야한다고 생각을 하구요
그만큼 주위의 환경이나 돈벌이도 달라져야한다고생각하는데 현실은 가혹하게도 그렇지 않죠 
한숨만 나오네요 ㅋㅋ 그래서요즘 
일수대출을 많이 이용할거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도 우리지역에 살고있는 사람들이라면 누구나 거제개인급전 통영급전대출이라고 들어보셨을거에요

 

 

 

 

 

 




 

이렇게 정착된 가정의 신앙교육은 자녀들로 하여금 하나님과 그들의 조상들이 맺은 언약을 자기의 것으로 만들게 하였고, 언약백성으로서의 자 기 정체성을 지니게 하였다 따라서 후대의 많은 사람들은 유대인들이 전 세계를 유랑하면서 그들만의 공식학교나 회당이 없이도 자신들의 정체성을 유지할 수 있었던 것이 바로 신앙과 삶과 교육이 분리되지 않았던 그들의 교육 때문이고, 가정을 다름 아닌 성전(Holy Temple)으로 여겼기 때문이라 고 보기도 한다 그러나 우리 시대의 교육은 이미 성경과 이스라엘의 역사 가 모범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가정교육의 형태에서 크게 벗어나 있다 어느 때부터인지 삶과 종교가 완전히 분리되어 버리고 만 것이다 기독교인이라 하더라도 신앙생활은 일주일에 한번 교회에 가는 것으로 족하게 여기고 있 으며, 나머지 엿새 동안은 신앙과 상관없이 사는 것에 대해서 문제의식을 가지지 않는다 또한 신앙교육은 교회가 챙겨야 할 교회의 몫이고, 가정에서 부모는 실용적인 가치관에 근거한 학교교육만 충실히 시키면 의무를 다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신앙이 삶의 영역에서 제외되고 있는 신앙과 삶의 분리 현상, 이것이야말로 가장 큰 기독교인들의 신앙의 위기이며 기독교 가정교 육의 위기라고 할 수 있다 종교가 가정에서 삶으로 체험되지 못하고, 삶 자 체가 아니라 객관적 거리를 두고 가르쳐진 신앙은 이미 서구사회에서 구속 을 잃어버렸고, 이러한 현실이 이제는 남의 나라 이야기가 아닌 우리의 현 실이 되었다 그러나 이제 우리는 신앙교육을 가정의 일상의 삶 속에서의 생활교육으로 바꾸어주어야 한다 그리고 가정에서의 신앙교육은 생활과 분 리된 것이 아니라, 인간의 삶의 전 과정과 상황 속에서 삶을 동반하는 교육 이라는 것을 강조해야 할 필요가 있다 그렇다면 기독교 가정교육의 방향과 내용을 생각 해 보자 - 56 - ① 기독교가정은 늘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는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언약공동체인 가정이 위임공동체이며, 탐구공동체라는 것은 기독교가정은 늘 하나님의 뜻을 추구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하게 한다 역사적으로 볼 때, 유대인들은 가정 안에서 ‘나로 하여금 여기서 이 일을 하지 않을 수 없 게 하시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 라는 질문과 함께 교육을 시행했다 이 스라엘이 민족적으로 어떤 환난을 당한다 할지라도 가정과 회당에서 자녀들 에게 토라를 가르쳤던 것도 바로 토라에 하나님의 뜻이 담겨져 있다고 믿었 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유대인들에게 가정은 원초적으로 하나님의 뜻이 담 겨져 있는 말씀이 계승되는 매개체로써 존재했고, 가정교육이란 그들이 율 법을 교육받기 이전부터 부모로부터 하나님의 뜻을 구하고, 하나님을 섬기 는 것을 배우는 그 자체였다 특별히 하나님과 이스라엘간의 언약관계가 진 술되어 있는 창17:7-9의 말씀은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선민으로서 늘 새롭 게 하나님과의 계약자로 있음을 인식하는 것인데, 이것은 부모가 하나님과 의 계약자로서 바르게 교육할 책임이 있음을 한시도 잊은 적이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하나님과 계약을 맺은 백성으로서 유대인들의 삶은 하나님께 대 한 신앙으로 유지되고, 또 그들의 생활 전체는 계명에 나타나 있는 하나님 의 뜻에 의해 지배되는데, 이러한 생활은 반드시 새로 일어나는 세대에 전 해져야 하는 것이었다 이러한 교육이 오늘날 현대 기독교교육에 주는 의미 는 구약의 교육이 단순히 율법과 사상의 전달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하나 님과의 계약 관계를 확대하여 새 이스라엘로 하여금 그 계약의 관계에서 오 는 특권을 누리게 하고, 그 교육적인 책임을 감당하게 만들었다는데 있다 우리 시대의 가정 역시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하나님의 뜻을 구하는 것을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으로 삼아야 한다는 것은 재론의 여지가 없다 왜냐하 면 기독교 가정이란 하나님의 뜻이 구체적으로 전달되고 생활화 되는 곳 일 뿐 아니라, 이곳에서 부모가 삶을 통해 자녀들과 함께 하나님의 뜻을 살피 - 57 - 고, 삶에서 부딪치는 여러 가지 문제를 말씀에 비추어 해석하는 과정 속에 서 자녀를 언약백성으로 양육하는 곳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의 뜻을 추구하 는 이러한 신앙교육은 오늘날 자녀가 그리스도인으로서 자기 정체성을 확립 하고, 인생관과 세계관을 형성하는데 크게 공헌한다 ② 기독교가정은 예배하는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 언약공동체인 가정이 하나님의 뜻을 추구해야 한다는 것은 우선적으로 하 나님을 섬기고, 가정생활에서 하나님을 최우선으로 생각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신앙적인 자세는 자연스럽게 가정을 예배하는 곳으로 인 식하게 한다 실제 이스라엘의 가족 공동체가 형성된 근본 동기자체는 바로 하나님의 부르심과 구원사역에 대한 응답을 위한 것이었다 때문에 이스라 엘의 가족 공동체는 전통적으로 예배를 통하여 구원해주신 하나님께 감사하 는 것을 가르쳤던 것이다 하나님은 예배하는 자를 찾으신다 자기 백성과 언약을 맺으신 하나님께 서는 백성들이 언약을 지키고 하나님을 섬기고 예배하기를 원하시고, 때로 명령하신다 그래서 아브라함은 여호와 하나님의 언약의 말씀을 듣고, 경배 하였고, 바로 앞에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출애굽을 요구하던 모세 역시 출애 굽의 이유를 하나님께 예배하기 위해서임을 밝힌다(출7:16) 하나님께 감사 함으로 예배하는 것은 그의 펴신 팔과 능하신 손으로 구원함을 받은 모든 사람들의 마땅한 의무이다 이스라엘의 역사를 살펴볼 때, 이스라엘 민족에게 있어서 예배는 곧 생활 이었다 안식일 저녁 어머니가 식탁에 불을 켜는 것으로부터 시작되는 예배 는 그들의 일상생활이다 그들에게는 삶 전체가 예배였고, 예배는 삶이었다 예컨대 안식일은 자녀들로 하여금 가정을 성전으로 여기게 하였다(창2: 18-24) 그들은 가정의 안식일 식탁을 광야의 성막에서 제사 드리는 예식처 - 58 - 럼 지켰는데, 이러한 생활은 주후 70년 히브리인들이 로마에 의해 예루살렘 성전을 잃고 제사를 드릴 성전이 없어진 후에도 가정의 식탁을 성전으로 대 신하게 하였다 이런 맥락에서 가정은 하나님께 예배하는 곳이었고, 또 앞으 로도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기 위해서 존재하는 곳이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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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RITTEN BY
안소민
메이데이!메이데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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